티씨씨가운영하는블로그

728x90

 

 

에폭시수지 국내 수요는 선박용 도료 및 전기용 수요 증가로 성장세를 나타냈으며 중국을 중심으로 한 에폭시수지의 견조한 수요 증가에 힘입어 양호한 수출 실적을 기록하였으며 전반적으로 에폭시수지 생산규모는 확대되었습니다. 그리고 도료용 에폭시수지 수요는 꾸준히 이어질 전망입니다. 또한 국내 PCB산업은 넛 크래커 현상으로 큰 폭의 성장은 어려울 전망이나 6~7%대의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보여 현 수준의 PCB용 수요는 현재의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와 같은 주요 수요 산업의 안정적인 성장에 힘입어 에폭시수지 국내 수요는 성장세를 이어갈 전망입니다. 한편 국내 에폭시수지 제조업체는 공급포화 상태인 국내 시장 상황과는 달리 수요 잠재력이 풍부하며 지리적으로 인접한 중국 시장 개척에 주력하고 있어 양호한 수출 실적은 이어질 전망입니다.
수급불균형으로 에폭시수지 원료인 ECH 가격이 급등세를 나타냈음에도 불구하고 중국을 중심으로 한 세계적인 에폭시수지의 양호한 수요 성장에 힘입어 원자재 인상분을 제품가격으로 충분히 반영함에 따라서 국내 에폭시수지 업계는 양호한 수익성을 시현하였습니다. ECH 강세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BPA 가격또한 상승세로 반전될 것으로 예상되어 원가부담이 더욱 가중될 전망입니다. 그러나 세계적인 에폭시수지의 양호한 수요성장으로 타이트한 수급여건이 지속될 것으로 보여 원가 인상분을 제품가격으로 전가가 용이할 것으로 전망되어 수익성은 유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국내 에폭시수지 시장에는 국도화학, 한국다우케미칼, 금호피앤비화학, 헥시온코리아 등이 외국 주요 기업들과의 기술 제휴를 통하여 진입하여 과점적 시장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특히 업계 1위인 국도화학이 공급능력을 확대하여 업계 내 선두지위를 건실히 지키고 있습니다.

 

 

 

 

영홈페이지 : http://www.tcctech.co.kr
QR 코드 :

Posted by 티씨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