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씨씨가운영하는블로그

728x90

 

Schematic diagram of cross-cut test for adhesion strength of UV seal material for LCD panel.

 

광경화가 진행되기 위해 요구되는 에너지는 낮은 에너지가 필요할수록 광경화 물성이 우수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ITO glass에 사이에 광경화성 수지 조성물을 넣고 자외선, 적외선 Cut filter를 이용하여 Alkali glass가 고정될 때까지 필요한 에너지를 측정하여 평가를 합니다.
UV 및 열 경화 후 신뢰성 있는 접착 물성이 요구되며 전기⋅전자 제품의 신뢰성은 지속적으로 물성 향상이 요구되는 분야인데 고온 다습 조건에서의 장시간 동안 물성이 유지되어야 하며 완제품 업체에서의 고신뢰성 테스트를 통과하여야만 최종적으로 Seal제의 사용이 가능합니다.
측정 방법으로 상기그림에 나타내었듯이 액정 Seal제 조성물에 무알칼리 유리상에 쌍이되는 동일한 유리를 십자에 겹쳐 바르고 하중을 두면서 UV 조사하고 자외선, 적외선 Cut filter를 이용하고 자외선 조사하여 접착을 시켜 접착력을 측정하게 됩니다. UV 경화 후에는 낮은 접착력을 나타내지만 열경화 후에는 경화가 완료되어 급격한 접착력이 향상됩니다.

 

 

 

 

영홈페이지 : http://www.tcctech.co.kr
QR 코드 :

Posted by 티씨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