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씨씨가운영하는블로그

728x90
접착제의 시장상황 및 접착제 시장의 현황을 알아볼까 합니다.
접착제 하면 앞에 글에서 알아 봤지만 간단합니다.
붙으면 고체가 되엇 굳고 접착을 시켜주는 것이죠. 간단히 액체 -> 고체로 변한다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접착제의 전세계 시장상황부터 알아 보겠습니다.
1.
전세계 접착제, 실란트, 표면처리 제품 시장은 680억달러 규모로 공업용 접착제 시장이 44%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2.여러분들이 타고다니시는 자동차의 경우 한 대당 12-15kg의 접착제가 사용되고 있는데, 불과 5-10년 전보다 두 배의 양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유가 무엇일까요? 이유는 간단합니다. 자동차 안에 자꾸만 전자기기들이 들어갑니다. 전자기기 에는 많은 접착제들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자동차에 전자기기가 더 많이 들어갈 것이니 접착제의 사용량은 더욱 늘어난다고 보시면 됩니다.
3.접착제는 건축에 사용되는 못, 징이나 전자제품에 사용되는 볼트 등의 금속제품들을 대체하고 있으며. 의료분야에서 상처를 봉합할 때 실과 바늘 대신 특수 접착제 사용하며, 이와 같은 특수 접착제 연간 시장규모가 100만달러 에서 10억달러 이상으로 급상승하였 습니다.
4.또 중국등을 포함한 개발도상국가들이 세계 접착제와 sealant 시장에서 238억달러의 신규 수요를 창출하고 있어서 앞으로도 접착제는 더욱 많이 사용 될 것입니다. 
5.국제 접착제 시장은 연 3.5~5.5% 사이의 성장세를 보이고 급성장 중인 아시아지역은 연평균 6%의 성장을, 중국의 수요는 연 10%의 성장을 기록 하고 있습니다. 와우~~ 놀랍지 않습니까? 
6.


이제 접착제의 시장현황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접착제는 사용된 용제에 따라 용제형, 수성, 무용제형로 구분이 됩니다. 어려운 용어가 나왔다고 두려워 하지 마십시요. 앞으로 위 용어들에 대하여 조금씩 설명 드리겠습니다. 그냥 오늘은 그런 용어가 있구나 생각 하시고 넘어가시면 됩니다.
건축자재, 자동차, 테이프 시장등 국내 대부분의 범용 접착제 시장에서 용제형 접착제가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용제형 접착제에서 발생되는 휘발성분(포름알데하이드)들은 환경오염 뿐 아니라 새집증후군을 발생시키는등 인체에  매우 안 좋은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이는 방송매체를 통하여 많이 알고 계실듯 합니다.
현재 접착제 시장의 환경규제가 심해져 용제형 접착제 시장은 계속 감소 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며 반대로 무용제형접착제는 친환경 소재로써 꾸준히 시장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접착제에 많은 규제들이 있고 인증을 받아야 하는 부분들이 많이 생기고 있습니다. 그리고 인체에 무해한 접착제들이 많이 개발되어 시중에 판매되고 있으니 너무 걱정 않하셔도 됩니다.


제가 시간이 많지가 않아서 자주 글을 올리지 못하지만 시간나는데로 짬짬히 글을 올리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운영홈페이지 : http://www.tcctech.co.kr
QR 코드 :

Posted by 티씨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