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씨씨가운영하는블로그

728x90

 

 

⑴ Conventional Oven Cure
일반적으로 150℃ 내지 175℃에서 1시간 이내에 경화될 수 있는 Epoxy계열의 제품을 이른바, Conventional Oven Cure 접착제라 합니다. 대부분의 Polyimide 제품은 이 부류에 속하나 Epoxy에 비해 경화조건이 더 까다롭고 경화 온도도 더 높은 편입니다.

⑵ Fast Cure
Fast Cure용 접착제는 100℃ 내지 200℃의 온도조건에서 5 분에서 15 분 정도에 완전 경화가 이루어지는 제품을 말하며 생산성 측면에서 고려해 볼때 작업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모든 Snap Cure용 접착제는 Fast Cure가 가능합니다.

⑶ Snap Cure
Snap Cure 또는 순간 경화 접착제는 150℃와 220℃ 사이에서 30초 내지 90초 이내에 경화가 이루어지는 제품을 말하며 생산성 측면에서 고려해 볼때 작업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Snap Cure전용장비가 있어야 한다는 부담이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업체에서 Snap Cure제품으로의 전환을 시도하는 추세입니다.
A. 장비가  미치는 큰 영향 : Conventional Oven Cure나 Fast Cure와는 달리 Snap Cure 접착제의 성능은 경화 장비와 경화 Profile에 큰 영향을 받습니다. 일반적으로 Snap Cure장비는 1 Zone 내지 8 Zone의 Heaterblock을 갖고 있고, 각 Zone의 온도와 시간은 정확한 조절이 가능하며 양과 온도 조절이 가능한 N2 (= 질소) Purge Gas를 흘릴 수 있는 기능을 갖고 있습니다. 각 Heaterblock에서의 경화 온도 및 시간은 Void, 상온/고온 접착 강도 그리고 생산성 등을 모두 고려하여 최적화해야 하고 Purge Gas의 양과 온도는 접착제에서 Outgassing되는 물질을 효율적으로 배출시킬 수 있도록 조절해야 합니다.

 

 

 

영홈페이지 : http://www.tcctech.co.kr
QR 코드 :

Posted by 티씨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