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씨씨가운영하는블로그

728x90

 

 

금액면에서는 세계 EMC 판매액의 증가율이 물량기준의 성장률보다 0.5%포인트 높아, 같은 기간 동안 연평균 3.5%의 성장률을 유지할 것으로 보고 있는데 이는 EMC의 평균가격이 하락할 것이라는 예상과는 달리 오히려 상승할 것으로 가정한 것입니다. 즉 EMC 가격은 향후 고 메모리용 EMC의 비중이 늘어나 평균가격이 상승할 것으로 보고 있는 것입니다.
결국 세계 EMC시장의 커다란 흐름은 향후 연평균 3~3.5%씩 성장하는 가운데 일본의 세계 EMC 시장에 대한 지배력이 차츰 감소하고 우리나라 EMC 제조업체들의 시장점유율은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전망의 근거는 우리나라의 반도체 메모리분야에서 계속 세계적인 경쟁력을 유지하여 지리적 잇점과 마케팅측면에서 유리한 국내 EMC 업체들의 성장잠재력이 높기 때문입니다. 대만과 중국의 경우에는 IT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보여 EMC 생산기술이 어느 정도 발전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따라 대만과 중국의 EMC 생산능력이 확대될 것으로 생각되지만 상대적으로 우리나라의 수준까지 이를 것으로는 보이지 않습니다.
한편 국내 EMC 시장에 대한 장기전망은 낙관적인 시나리오로는, 세계 EMC 시장규모 증가율보다 다소 높은 연평균 3.5~4.0%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전망됩니다.

 

 

 

 

영홈페이지 : http://www.tcctech.co.kr
QR 코드 :

Posted by 티씨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