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씨씨가운영하는블로그

728x90

 

Polymerization of high refractive index material by ceramic functionalized acrylate

 

최근 디스플레이 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LCD, PDP, OLED등에 적용되는 점착제들도 사용량이 크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LCD는 점착제가 사용된 여러 개의 필름패널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여러 층으로 이루어진 필름 층들은 우수한 투과성과 높은 굴절률, 신뢰성을 확보하여야 합니다. 이러한 필름 층이 위와 같은 특성을 만족하기 위해서는 그에 적용되는 점착제도 동일한 특성을 보여야 합니다.
아크릴 점착제는 자체의 광투과성이 우수해 디스플레이용 점착제로 활용성이 높습니다. 이러한 아크릴 점착제에 굴절률을 높이기 위해 고굴절률 물질을 첨가함에 따라재료전체의 굴절률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가교정도를 조정하여 신뢰성을 확보 할 수 있습니다.
고굴절률을 발현하는 세라믹을 활용하여 재료의 굴절률을 올려 줄 수 있는데 이를 그대로 활용할 경우 재료의 투과성을 감소시키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크릴레이트로 변형된 세라믹을 적용시켜 분산성을 높여 굴절률을 높임과 동시에 광투과성을 유지시킬 수 있는 연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또한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해 기존의 isocyanate계열의 경화제를 대체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경화제에 대해서도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습니다(상기그림참조).

 

 

 

 

영홈페이지 : http://www.tcctech.co.kr
QR 코드 :

'접착제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조합기법을 활용한 점착소재 분석  (0) 2013.01.29
핫멜트 접착제의 기술동향  (0) 2013.01.28
습기 경화형 접착제의 기술동향  (0) 2013.01.21
CNT적용 고기능성 점착제  (0) 2013.01.15
광경화형 접착제  (0) 2013.01.14
Posted by 티씨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