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씨씨가운영하는블로그

728x90

 

Combinatorials methods compare with conventional test

 

조합기법은 기존의 실험방법과는 다르게 다양한 실험방법의 조작을 통하여 기존과는 다른 시각으로 실험을 가능하게 해주는 방법입니다.
조합기법은 인간 유전체프로젝트에 참여했던 celera genomics가 shot gun sequencing(비순차적 DNA해석-조합기술)이라는 기술을 활용하여 DNA구조를 밝힘에 따라 보다 널리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접착 연구기법에 있어 사용되는 조합기법을 크게 분류하면 1) 샘플을 무작위로 잘라내어 비순차적으로 해석한 후 다시 통합하여 해석하는 방법 2) 합성이나 반응에서 제어조건에 관한 실험을 할 때 하나의 변수에 대해 샘플을 대량으로 제조 하는 것이 아니라 한 번의 공정에서 그변수에 대한 요소를 다양한 형태로 제작하여 동시에 다수의 조건의 샘플을 제조하는 방법 3)하나의 샘플에 실험영향인자를 구배시켜 한 번의 실험을 통해 폭넓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 방법등이 있습니다〔상기그림참고〕.
다양한 반응조건과 실험조건에 따른 영향을 기존의 방법대로 평가하기 위해서는 각각의 변수의 개수에 따라 그 곱에 비례하는 실험을 진행하여야 합니다.
반면 조합기법을 이용해 실험을할 경우 각 변수에 따른 결과 값을 보다 빠르게 추측하고 각각의 변수가 다양하게 조합될 경우의 실험결과를 신속하게 측정할 수 있습니다.
향후 세계 접착제 산업은 다양한 국제적인 규제들을 위시해 고기능성 제품뿐만 아니라 환경 친화적인 제품들이 그 주를 이루게 될 것입니다.
따라서 조합기법을 활용한 소재분석을 통하여 기술들이 복합적으로 적용된다면 보다 세계시장의 흐름에 효과적으로 대응 할 수 있으리라 판단됩니다.

 

 

 

 

영홈페이지 : http://www.tcctech.co.kr
QR 코드 :

'접착제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광경화형 접착제의 기술동향  (0) 2013.02.01
전도성 페이스트  (0) 2013.01.30
핫멜트 접착제의 기술동향  (0) 2013.01.28
Display용 고굴절률 OCA  (0) 2013.01.22
습기 경화형 접착제의 기술동향  (0) 2013.01.21
Posted by 티씨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