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씨씨가운영하는블로그

728x90

 

1990년대에 처음 선보인 이 시스템은 디스펜싱에 있어 새로운 수준의 제어력을 확립하였습니다. 스크류 펌프는 기둥(아르키메데스 스크류로도 알려져 있음) 안쪽의 오거를 사용해 접착제를 이동하고 바늘을 통해 흐르도록 합니다(상기그림참조). 정확성을 통제할수 있는 스크류 이동으로 시린지의 접착 수준에 상관없이 일관된 도트 크기를 보장할 수 있습니다. 이 시스템은 일반적으로 보충을 위한 다운타임을 제한하도록 더 큰 시린지를 처리하고 매우 작은 도트를 생산하며, 흐름성이 뛰어나지 못한 혼합 접착제에 대해 내구성이 상대적으로 뛰어납니다. 시간/압력 또는 밀어내기식 시스템보다 고가인 오거 밸브는 기존 디스펜서보다 우수한 제어력과 일관성을 제공합니다.


전자 재료용 접착제를 디스펜싱하는데 있어 속도 및 반복성에서의 황금 표준으로, 제트는 기계적(드롭 온 디맨드형)이거나 압전 형태입니다. 이 두 기술은 매우 작은 오리피스를 가진 노즐과, 상하로 이동해 오리피스의 시트에 영향을주는 핀 또는 볼을 이용합니다. 각각의 충격 또는 발사는 도트를 형성하는 스트림에서 소량의 접착제를 밀어냅니다. 한번 또는 다수의 제트 발사를 통해 도트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제팅 시스템은 일반적으로 다른 방법보다 유지보수가 덜 필요하며 바늘을 사용하지 않고 변화를 최소화하면서 다양한 도트 크기를 만들 수 있습니다. 속도, 유연성 및 가동 시간은 하이 믹스나 하이 볼륨 생산에 적합하지만 비용이 높습니다. 제팅 공정의 정확성 덕분에, 접착제 밀도 및 입자 크기에 있어 일관된 공정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제팅 애플리케이션에는 밀드 접착제만이 권장 됩니다. 일부 접착제 공급업체에서는 제팅에 맞춤화된 조성 변경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영홈페이지 : http://www.tcctech.co.kr
QR 코드 :

Posted by 티씨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