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씨씨가운영하는블로그

728x90


1960
년대에 세라믹 package 출현 이래로 leadframe molding compound 사용한 plastic package 가장 효과적인 원가절감의 방안으로서 반도체 산업의 요구를 만족시켜왔으며, 30여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반도체 시장의 상당량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기기의 소형화와 IC 고집적화와 같은 반도체 개발의 추세에 맞추어 package부피가 작아지고 pin 수가 많아 지는 경향으로 반도체 산업은 발전해 가고 있습니다.
최근 미세전자기술의 급격한 발전과 전자부품의 개발과 더불어 새로운 package개발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고집적, 고성능의 다양한 반도체 package 수요가 급속히 증가함에 따라 새로운 package개발이 가속적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이와더불어 모든 전자재료의 보다 높은 신뢰성이 요구됨에 따라 모든 반도체 업체들은 이를 충족시키기위한 제품개발에 공을 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국제화와 개방화의 조류속에서 환경문제에 초점을 맞춘 환경 파괴, 공해문제등의 시안에 관해 기업의 윤리적 책임이 강조되는 가운데 최근들어packaging 많이 사용되어지고있는 Solder물질 배제 일환으로lead-free 물질 사용이 강조됨에따라 이에대한 대체품 개발이 활발히 진행되고있는 상황 입니다.
이러한 package 소형화, 집적화, 미세화에따라 반도체 칩과 substrate tolerance 점점 좁아짐에따라 반도체 접착제의 중요성또한 점점더 강조되어 가고 있습니다.


금일은 반도체용 접착제의 간단한 서론 정도로 마무리 하고 앞으로 조금씩 반도체용 접착제(Die Attach Adhesive, Epoxy Mold Compounding)에 대하여 알아 보겠습니다.


운영홈페이지 :
http://www.tcctech.co.kr
QR 코드 :

Posted by 티씨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