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씨씨가운영하는블로그

728x90

 

 

접착제 디스펜싱 및 큐어링은 말 그대로 SMT 만큼이나 오래된 공정입니다.
수명과 상관없이, 접착제 디스펜싱 및 큐어링은 제자리 걸음을 걷고 있지 않습니다. 향후 환경 규제 및 고객 요구사항의 변화로 접착제 제조업체들은 조성 기술을 개선하고 어셈블러는 새로운 화학반응을 적격화해야 합니다.
환경 의식 및 소비자 수요에 의해, 또는 이 둘의 결합으로 접착제 조성을 적격화함으로써 수율을 높이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SMT 접착제는 어셈블러에 의해 거의 재평가되지 않기 때문에 많은 작업에서는 몇 세대에 걸쳐 사용되는 일반적 조성을 이용합니다. 오래된제품은 도입 초기에는 최고로 평가받지만 수년에 걸쳐 지속적으로 개선 과정을 거처집니다. 즉, 최근 10년 내에 선택한 접착제를 사용한다는 것은 많은 문제를 안고 있는 접착제와 고군분투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새로운 조성을 적격화함으로써 많은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가령, 세계 시장에서는 IEC 61249-2-21에 따라 할로겐이없는 접착제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 법규에서는 염소와 브로민의 최대 허용치를 각각 900ppm 및 900ppm로 규정하고 있으며, 총 1,500ppm 이하로 제한합니다.
전통적인 접착제의 경화제 및 피그먼트에는 할로겐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어 이러한 요구사항을 만족시킬 수 없습니다.
또 다른 접착제 기술로 MELF 및 miniMELF 장치에 대한 낮은 큐어링 온도 접착제를 꼽을 수 있습니다. MELF는 웨이브에서 PWB로부터 떨어지는 것으로 악명 높은 소형 SMT 장치입니다.
MELF의 원통형 모양, 작은 크기 및 미끄러운 유리 표면은 매우 유연한 접착제를 필요로 하는데, 일반적으로 큐어링 온도가 낮은 제품은 이러한 특성이 부족합니다. 새로운 혁신은 접착제의 큐어링 온도를 100°C까지 낮추는 동시에 적절한 유연성과 접착력으로 웨이브 솔더링 과정을 견뎌낼 수 있게 합니다.
많은 접착 조성이 특정 디스펜싱 과정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제팅의 경우 입자 크기, 균일성 및 디스펜싱이 최적화돼 보다 신속하고 깨끗한 디포지션을 구현하는 동시에 문제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일관되고 경쟁력 높은 공정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작업에 적합한 장비를 선정한 다음 밀드 에어 프리 접착제와 함께 사용해야 합니다. 직경과 스탠드오프 높이가 적절한 노즐을 사용한 후에는 깨끗하게 세척하고 실제 온도를 확인합니다.
도트 크기와 형태를 최적화하기 위한 간단한 실험을 실시하고 할로겐으로 처리된 재료를 공정에서 제외시키기 위한 계획도 고려합니다. 이처럼 간단한 지침을 따르면 비용 효과적이면서도 반복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어셈블리 공정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영홈페이지 : http://www.tcctech.co.kr
QR 코드 :

'접착제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생체 모방 접착제  (0) 2013.03.20
양이온 광반응의 장⋅단점  (0) 2013.03.18
합성 및 반합성 접착제  (0) 2013.03.13
양이온 광중합과 접착소재로서의 응용  (0) 2013.03.11
디스펜서 바늘 끝 히터  (0) 2013.03.07
Posted by 티씨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