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씨씨가운영하는블로그

728x90

 

 

다른 공정에서도 그러하듯이 UV경화 공정에서도 여러가지 불량이 발생하거나 할수 있습니다.
UV경화로 제품을 계속 생산해 온 경우에는 나름대로 대처법을 알고 있어서 원인과 대책을 수립하지만, 처음 UV경화 방법을 도입하는 경우에는 여러가지 불량 유형과, 원인, 대책을 미리 알고 기계를 준비하면, 불량을 사전에 막을 수 있고, 만에 하나 UV경화 공정에서 불량이나 어떤 현상이 발생해도 정확한 대처법을 알고 있으므로 당황하지 않고, 단시일 내에 트라블 슈팅할 수 있습니다.
현실적으로 보면 UV경화 방법으로 제품을 계속 생산해 온 경우에도 정확한 원인을 잘 파악하지 못하므로 불량이 발생하면 각 담당자의 관점과 의견이 다르고, 더욱이 각 원자재나 기계 업체는 그들대로 자기 관점에서만 해결하려거나 핑퐁식으로 네탓 공방만 하므로 트라블을 해결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거나 아예 제품을 계속 생산하지 못하고 라인 스톱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UV경화로 제품을 계속 생산해 온 회사에서 라인을 새로 증설하거나, 최초로 UV경화 방법을 도입하는 경우에는 이러한 불량 유형과, 원인, 대책을 미리 알고 기계를 준비하면, 불량을 사전에 막을 수 있고 불량이 발생해도 정확한 대처법을 알고 있으므로 여러 면에서 시간과 비용을 세이브 할 수 있습니다.
UV경화 공정에서 주로 많이 일어나는 불량은 다음과 같으며, 각 불량 항목 별로 구체적인 원인은 1개 혹은2개 이상 복합적이 될수도 있습니다. 원인이 1 가지 인 경우는 비교적 간단하지만 원인이 2개 이상 복합적인 경우는 대책도 2가지나 서너가지인 경우도 있습니다. 우리 조건에 맞는 실질적인 대책은 수지, uv 램프, 소재 혹은 uv경화기 메이커의 담당자와 충분히 협의하여 해결하면 좋겠고, 그래도 해결이 안되면  위 네 가지에 대해서 객관적이고 종합적인 해결책을 가진 전문가와 상담하는 게 좋습니다.

 

 

 

 

영홈페이지 : http://www.tcctech.co.kr
QR 코드 :

Posted by 티씨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