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씨씨가운영하는블로그

728x90

 

 

가. 수지의 흡수 파장과 램프 파장 : 수지의 UV흡수 파장과 램프의 발광 파장이 다르면 수지 메이커가 요구하는 파장의 램프를 사용하면 됩니다.


나. UV강도와 UV에너지 량 : UV강도가 낮으면 요구량 만큼 높여 주어야 하고, 총 조사되는 UV에너지가 부족하면 그 두께에서 수지가 요구하는 만큼 증가시켜 주면 됩니다.
그러나 UV를 증가시키지 못하는 이유는 두가지중에 한가지만 증가시켜도 제품 온도가 급격히 상승하는게 문제입니다. 거의 모든 경화기는 UV강도나 총 조사 에너지를 증가 시키면 온도도 수십 % 상승하여 제품의 열변형을 가져오므로 담당자들이 제일 어려워하는 부분입니다. 그러므로 UV강도나 총 조사 에너지를 증가 시키라는 대답은 면피용 대책일 뿐 현실적으로 근본적인 대책이 못됩니다.
근본적인 대책은 UV량, 컨베이어 속도 등 동일한 작업 조건에서 15% 정도로 온도를 낮춘 저온 UV 경화기를 사용하던지 아예 30℃ 이하의 초저온 UV 경화기로 대체해야 합니다.


다. 코팅 두께와 선속도 : 코팅 두께가 두꺼워진 것은 모노머의 량, 전체적인 점도, 온도등을 관리하면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상은 원인별로 주요한 대책만 기술한 것이고, 이 외에도 램프 메이커를 바꾸어서 불량이 생기는 경우, 수지 메이커를 바꾼 경우, 배기팬의 댐퍼를 조금 더 열은 경우, 색상을 바꾼 경우, 심지어는 아무런 조건 변경이 없고 다만 오늘 아침에 UV 수지만 샐 교체했는데 경화 불량이 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불량이 나는 경우 근본 원인은 매우 여러가지이므로 대책도 정확한 원인별로 각기 다른 대책을 수립하여야 합니다.

 

 

 

 

영홈페이지 : http://www.tcctech.co.kr
QR 코드 :

Posted by 티씨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