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씨씨가운영하는블로그

728x90

 

 

대부분의 생산 공정이나 개발 과정에서 발생 하듯이 UV경화 공정에서도 여러가지 현상이나, 불량이 발생하는 수 있습니다. 심지어는 제품의 일정 부분의 값이 관리값 이하나 데이터의 초과값이 나와도 이러한 현상이 발생하는 것 조차 감지 하지 못하고 넘어 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대책은 나왔지만, 대책대로 집행하려면 추가로 상당한 비용이 지불되어야 하는 경우는 추가 투자에 관한 문제이므로 별개로 치더라도 불량이나 품질 저하에 대한 정확한 원인과 대책은 수립해 두는 것이 좋고, 가장 중요한 것은 이러한 품질 저하 현상이 생길만한 원인을 애초부터 차단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UV경화로 제품을 계속 생산해 온 경우에는 담당자 나름대로 대처법을 알고 원인과 대책을 수립하지만 불량 원인을 보는 시각이 큰 원칙에서 벗어나는 경우가 많고, 불량 원인을 보는 시각부터 다르다 보니 대책은 엉뚱한 방향으로 흘러가서 시행 착오를 반복하거나 현재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한 상태에서 제품을 계속 생산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현실적으로 보면 UV경화 방법으로 제품을 계속 생산해 온 경우에도 정확한 원인을 잘 파악하지 못하므로 불량이 발생하면 각 담당자의 관점과 의견이 다르고, 더욱이 각 원자재나 기계 업체는 그들대로 자기 관점에서만 해결하려거나 트라블을 해결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거나 아예 제품을 계속 생산하지 못하고 라인 스톱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본 UV 불량 유형별 원인과 대처법에 대하여 충분히 인식하여, 라인 증설은 물론 개발과 UV 라인의 신규 도입시 여러 면에서 시간과 비용을 세이브 하여, 세계 최고의 제품을 만들수 있기를 바랍니다.

 

 

 

 

영홈페이지 : http://www.tcctech.co.kr
QR 코드 :

Posted by 티씨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