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씨씨가운영하는블로그

728x90

 

 

국도화학은 국내 에폭시수지 시장에서 50%를 상회하는 점유율을 확보하며 업계 1위의 시장 지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국내 에폭시수지 시장은 공급과잉 상태를 보이고 있으나 중국을 중심으로한 세계적인 에폭시수지 수요는 견조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와같은 수요성장을 겨냥하여 국도화학은 공장증설을 진행하고 있으며 확대된 공급능력을 기반으로 국도화학의 시장지위는 더욱더 강화될 전망입니다.
국도화학은 중국 현지법인을 비롯하여 4개의 국내공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에폭시 생산능력도 국내 1위의 시장지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한편 독일 Bakelite AG가 미국의 투자기업인 Apollo Mangerment 소유의 Borden Chemical에 매각된 후 2005년 Apollo 소유의 Resolution Performance Products(RPP) 및 Resolution Specialty Materials(RSM)과 합병하여 Hexion이 출범하게 되었습니다. 이와같은 통폐합으로 Hexion은 Dow Chemical 등을 제치고 최대 생산기업으로 부상하게 되었으며 특히 BPA, ECH등 업스트림 및 코팅용 다운스트림 등을 두루 갖추고 있어 수직계열화를 구축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Hexion의 계열사인 헥시온코리아도 합병에 따른 시너지 효과 등 수혜가 기대되는바 국내 에폭시수지 시장 내에서 입지 강화가 예상됩니다.

 

 

 

 

영홈페이지 : http://www.tcctech.co.kr
QR 코드 :

Posted by 티씨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