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씨씨가운영하는블로그

728x90

 

 

LCD (Liquid crystal display)에 사용되는 Mother glass는 LCD의 대형화 경향에 따라 적용되는 기판의 크기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전세계 TV 시장에서의 CRT의 급격한 감소와 LCD 및 PDP TV의 괄목할만한 성장은 관련 재료의 품질 향상과 시장의 규모를 늘렸지만 상대적으로 근래에는 LCD Panel 가격이 하락을 초래하여 LCD 관련 산업의 총체적인 어려움을 초래하기도 하였습니다.
제 1세대 LCD 제조 기술에서 현재의 8세대 기술에 이루기까지 여러 제조 공법이 개선되었으며 그 중에서 Mother glass 상판과 하판 사이에 액정을 주입하는 방식에서 액정을 적하하는 방식으로의 기술 진보는 패널생산 시간을 획기적인 줄인 기술이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액정 주입 방식에서는 패널당 소용되는 생산시간이 8~10 시간으로 상당한 생산지체 요인이었지만 액정 적하공법에서는 3~10분으로 획기적으로 제조 시간을 절감하여 공정개선과 생산성 향상을 가져왔습니다. 액정적하공법에 필수적인 UV 경화형 Seal제 개발은 이와 같은 기술이 적용이 가능하게 한 필수적인 재료입니다. 제 1세대부터 제 4세대(730 × 920 mm2)까지의 20인치 이하의 소형인 경우에는 열경화성 Seal제를 사용하였으나, 제 5세대(1100 × 1300 mm2) 이후 20인치 이상 크기에는 LCD 제조기술의 혁신적인 변화와 더불어 액정 적하공법이 적용되었습니다. 현재의 제 8세대(2160 × 2460 mm2)에도 광범위하게 적용되어 공정 단축과 LCD 패널 가격 인하에도 기여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영홈페이지 : http://www.tcctech.co.kr
QR 코드 :

Posted by 티씨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