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씨씨가운영하는블로그

728x90

 

 

접착제의 응용으로서 반응성 중합과 반응물질 표면에 대한 연구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 주제의 주된 예는 그래프트중합, 가온용융접착제(Hotmelt reactive adhesive), 반응성 도료, 반응 계면활성제 등이 있습니다.
– 플라즈마 그래프트 중합은 폴리머계의 접착을 높이기 위해 사용됩니다. Yamada 등은 표면에 반응기를 가진 poly(p-phenyleneterephthalamide)섬유에 비닐모노머의 플라즈마 그래프트중합 공정에서 플라즈마 처리로 섬유와 수지 복합체 사이의 접착강도를 증가함을 보고하였습니니다.
– 가온용융접착제는 물리적 성질을 높이는데 사용됩니다. 가온용융접착제의 한 예로 이소시아네이트-기능화 된 폴리우레탄의 프레폴리머를 들수 있습니다. 이는 대기 중 수분이 프레폴리머 개시부 쪽으로 들어가 이소시아네이트 반응기와 반응하여 경화반응을 일으킵니다. 수분-경화 이소시아네이트 반응성 가용용융접착제의 반응기구가 Comyn 등에 의해 보고되었으며 수분투과성이 경화속도를 결정하는 중요한 파라미터임을 보고하였습니다.
– 반응성 코팅방법으로 폴리(아크릴레이트/실록산)하이브리드에 기초하는 새로운 소재가 낮은 표면에너지를 갖는 폴리머들의 접착에 응용되고 있습니다. Sonnenschein 등은 실리콘 올리고머와 아크릴모노머로부터 독립적으로 중합하여 제조하였습니다. 아크릴, 비닐, 스티렌모노머 중합 중에 반응성 계면활성제를 첨가하여 접착력이 강한 최종제품을 얻었습니다.

 

 

 

 

영홈페이지 : http://www.tcctech.co.kr
QR 코드 :

Posted by 티씨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