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씨씨가운영하는블로그

728x90

 

 

트랜스형 폴리아세틸렌의 도핑을 보면, 수% 이상의 고농도 도우프 영역에서는 전도율의 절대치, 온도의존성, 광반사 스펙트럼, 열전도 기능 등 여러가지 물성치가 금속적 성질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도핑에 의한 전도율의 상승은 도판트와 폴리아세틸렌 사이에서 전자의 교환이 발생하기 때문이라 판단되며, 그 결과 폴리아세틸렌에 여분의 전자 또는 정공이 생기고, 캐리어로 되어 폴리아세틸렌 체인상을 이동하기 때문이라 판단됩니다.
폴리아세틸렌이 도핑에 의해 높은 전도성을 나타내고, 도판트의 종류에 따라 p형, n형 반도체적 성질을 나타내는 것이 확인된 이래, 폴리아세틸렌의 응용연구가 급속히 전개되었습니다. 폴리아세틸렌은 2차전지(축전지)에 대한 연구가 추진되었으며, 이는 폴리아세틸렌의 경량성, 피브릴구조에 의한 넓은 표면적, 외부전압 인가에 의한 도판트의 부가탈리(전기화학적 도핑)가 가능하다는 것 등 특징을 살리는 것이었습니다.
이 전지는 경량으로 가용성이 풍부한 필름 상으로 가공할 수 있기 때문에 전기자동차용 전지로서 차량에 사용되며, 더구나 중량적 부담이 적어, 납축전지의 무게의 결점을 해소하고, 전기자동차의 주행거리를 비약적으로 신장할 수 있습니다.
전지에의 응용 외에 폴리아세틸렌을 사용한 경량전선, 또는 분자소자간의 마이크로배선에 관한 연구도 많이 있습니다.

 

 

 

 

영홈페이지 : http://www.tcctech.co.kr
QR 코드 :

Posted by 티씨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