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씨씨가운영하는블로그

728x90

 

PDP의 구조와 재료의 역활

 

PDP는 일반적으로 구조와 구동원리에 따라 AC, DC, Hybrid PDP로 나뉘며, 특히 방전구조에 따라 AC 및 DC PDP는 면방전형과 대향방전형으로 나뉘어집니다. Hybrid PDP에는 플라즈마 방전을 LCD에 스위칭 소자로서 이용하는 PALC(Plasma-Addressed Liquid Crystal Display)와 AC와 DC를 혼합한 PDP등이 있습니다. 현재 주로 채택되고 있는 구조는 AC 3전극 면방전형 PDP이므로 여기서는 이를 중심으로 그 구조에 관하여 설명합니다.
AC PDP는 글라스로 되는 전면기판위에 투명한 ITO 전극을 형성하고 이에 ITO 전극의 저항을 보상하기 위한 모전극이 중첩된 형태로서 유지방전을 목적으로 하는 X,Y 전극이 한쌍씩 배치되어 있습니다. 각 전극위에는 유전체층이 인쇄 및 소성되고, 그 위에 방전효율향상을 위하여 2차전자 방사계수가 크고 스퍼터 부식율이 낮은 MgO 보호막이 증착됩니다.
배면기판에는 데이터를 기입하기 위한 어드레스 전극이 배치되며 인접 셀과의 누화(Crosstalk)를 방지하기 위해서 격벽(Barrier Rib)이 형성되는데, 어드레스 전극면과 각 격벽면에는 R,G,B 형광체층이 도포되어 집니다. 그리고, 전면과 배면기판을 프릿글라스를 사용하여 결합한 후, Xe/Ne/He 등의 방전가스를 채워넣고 밀봉하게 됩니다.

 

 

 

 

영홈페이지 : http://www.tcctech.co.kr
QR 코드 :

Posted by 티씨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