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씨씨가운영하는블로그

728x90

 

 

국내 EMC 제조업체들의 EMC 사업전략은 크게 기술개발, 마케팅 그리고 생산전략으로 나누어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먼저 기술개발전략은 국내 기업들의 공동 연구개발 시스템을 갖추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를 위하여 일본기술과 비교하여 개발목표기술을 명확히 한 다음 기업별로 특화된 기술에 집중하는 것이 제한된 인력과 R&D예산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될 것입니다. 또한 일본의 기술을 앞서기 위해서는 수요업체인 국내 반도체업체들의 도움을 받아 EMC에 대한 기술 수요조사 및 예고시스템을 수립하여 일본기업들보다 먼저 계획적인 연구개발프로그램을 가동시켜야 합니다.
마케팅전략에 있어서는 국내 EMC 업체들이 일본업체들에 비해 언어나 지리적 잇점, 그리고 업무협조관계에 있어서 유리한 점을 최대한 이용하여야 할 것입니다. 국내 반도체업체의 입장에서 보면, 국내 EMC업체들의 경우는 제품판매 이후의 Technical Service에 곧바로 대처할 수 있으며, 또 제품주문에 즉시 응할 수 잇는 잇점이 있습니다. 국내 EMC공급업체들의 입장에서는 국내 반도체업체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는 사실이 세계적인 기술수준에 도달해 있다는 사실을 인증해주는 효과를 지니게 되어 해외마케팅에 유리합니다. 따라서 국내 EMC업체들은 당분간 수익보다는 국내 시장점유율을 확대하는데 마케팅 전략의 초점을 맞추어야 할 것입니다.
한편 생산전략에 있어서 고려해야 할 점은, 현재 TR과 IC용 EMC분야에서는 대만 및 중국제품들과 국내시장에서 경쟁하고 있으며 고메모리용 EMC분야에서는 일본제품들이 지배하고 있는 시장상황을 고려할 필요가 있습니다. 즉 저가 EMC시장에서는 가격면에서 대만 및 중국제품과 경쟁하는데 어려움이 있으므로 저가품의 경우는 중국으로 공장시설을 이전하거나 OEM생산으로 전환할 것을 고려해 보아야 할 것입니다. 고가품의 경우는 기술적 우위에 있는 일본제품을 국산화하는 노력과 함께 더 나아가 국내반도체 업체의 반도체설계단계부터 소재의 국산화 및 기술협력관계를 맺는 노력을 하여야 할 것입니다.

 

 

 

 

영홈페이지 : http://www.tcctech.co.kr
QR 코드 :

'접착제란?' 카테고리의 다른 글

Die Attach Adhesive의 작업 수명  (0) 2012.11.19
Rheology (유동학)을 고려한 작업성  (0) 2012.11.14
광 개시제(photoinitiator)  (0) 2012.11.12
접착제 산업의 전망  (0) 2012.11.07
EMC 산업의 수요예측  (0) 2012.11.07
Posted by 티씨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