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씨씨가운영하는블로그

728x90



접착제는 천년동안 사용돼 오면서 많은 기술발전을 하여오고 있습니다.
접착제 시장의 75% 범용제품으로 채워져 있지만 기술적, 특 제품의 비중이 늘어나면서 좋은 마진율이 전망되고 있습니다.
현재 접착제 제조회사는 대부분이 자릿대 성장률을 나타내고 있는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전세계 접착제, 실란트, 표면처리 제품 시장은 680억달러 규모로 공업용 접착제 시장이 44% 차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자동차, 의료, 전자 산업에 이르기까지 접착제는 제품 생산과 완제품 사용 모두에서 효율성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자동차의 경우 대당 12-15kg 접착제가 사용되고 있는데, 불과 5-10 전보다 배의 양이 사용되고 있다고 있으며 앞으로 그사용량이 늘어날 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접착제는 용접으로 결합시킬 없는 가벼운 몸체 패널 부착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한편 접착제는 광범위하게 개발돼 왔는데, 예로 자동차 앞유리와 같은 물건의 접착 아니라, 방음효과와 진동방지의 기능까지도 제공하고 있는 점을 있습니다.
또한 건축에 사용되는 , 징이나 전자제품에 사용되는 볼트 등의 금속제품들을 대체하고 있기도 합니다.
의료분야에서 상처를 봉합할 실과 바늘 대신 특수 접착제 사용을 미국 식약청이 승인한 이후, 특수 접착제 연간 시장규모가 100만달러에서 10억달러 이상으로 급상승 하기도 하였습니다.

기술의 진보는 분야의 상승세를 뜻하는 것으로, 이러한 혁신은 EU 일본이 앞장서고 있는 환경과 에너지 보존 운동의 영향으로 주도된 것입니다.
그러나 한편으로 그는 접착제가 기술진보의 핵심적인 부분으로 자리한 동안 제품의 전체 가격 상승분은 소폭에 불과하며 통상 1% 미만입니다.
산업적 측면에서 접착제는 생산업자들의 비평의 대상이었는데, 그들은 완제품들의 평균수명, 사이클과 세척제 등의 다른 물질과의 양립성을 중요시 하였습니다.



운영홈페이지 :
http://www.tcctech.co.kr
QR 코드 :

Posted by 티씨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