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씨씨가운영하는블로그

728x90

 

 

일반적으로 피브린 접착제가 고가이고 세균전이의 가능성이 잠재하지만 광범위하게 적용할 수 있는 효과적인 접착제이며 심각한 출혈을 억제하는데 가장 좋은 접착제입니다. 콜라겐과 젤라틴 접착제는 지혈제로 좋으나 심각한 출혈은 막지 못합니다. 키토산 접착제는 지혈에 많이 쓰이나 분자량과 탈아세틸화도에 따라 성질이 다릅니다.
시아노아크릴레이트 접착제는 외관적인 결과와 체내에서의 독성 때문에 피부 상처 밀봉에 추천됩니다. 고분자 히드로겔은 체액 차폐재 및 수술봉합선 출혈의 지혈제로 사용됩니다. 우레탄 접착제는 의료 디바이스에 널리 사용됩니다. 성형수술에서는 체액 축적 방지에 쓰일 수 있습니다. 생체모방 접착제는 아직도 연구단계이지만 가까운 장래에 단백질공학과 DNA 유전자 기술이 특수한 성능을 갖는 새로운 조직 접착제를 만들어 낼 가능성이 있습니다. 어떤 상황에서 어떤 접착제를 써야 할지는 접착제의 성질을 알면 쉽게 결정할 수 있습니다.
조직접착제를 성공적으로 이용하려면 의사가 조직접착제의 특성과 한계를 이해하여 가장 좋은 접착제를 선택하여야 합니다. 각 조직은 기능, 물리화학적 특성, 재생속도, 효소의 타입과 포화도가 다르므로 모든 종류의 조직에 적합한 접착제를 개발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최종 적용 부위의 요구특성에 맞춤형의 여러 타입의 의료 접착제를 합성 및 용도 실험이 필요합니다.

 

 

 

 

영홈페이지 : http://www.tcctech.co.kr
QR 코드 :

'접착제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양이온 중합 메커니즘  (0) 2013.04.01
접착제의 역사  (0) 2013.03.29
양이온 광반응의 영향인자  (0) 2013.03.25
점.접착제의 개요  (0) 2013.03.22
생체 모방 접착제  (0) 2013.03.20
Posted by 티씨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