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씨씨가운영하는블로그

728x90

 

 

UV경화 불량 현상에 따라 원인은 매우 여러가지입니다.
더구나 어떤 불량이 발생하면 대부분 남의 탓부터 하는게 대부분 입니다.
회사에서 품질이나 경영을 책임지고 있는 엔지니어나 관리자라면 객관적이고 실증적인 원인을 미리 알고 대책을 미리 수립해야 실제로 불량이 발생했을 때 정확한 대책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경화가 안되거나 덜되는 미경화와, 경화가 너무 지나치게 되어 수지가 타는 듯한 과경화(過硬化)가 있습니다. uv경화가 최적으로 되는 데는 다음 조건을 모두 갖추어야 합니다. 이 중에서 1개라도 맞지 않으면 불량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고, 2가지가 틀려도 자체 흡수되어 불량으로 이어지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1. 수지의 흡수 파장과 램프 파장 : 수지의 흡수 파장과 램프의 파장이 매치 되어야 하는데 2가지가 매치되지 않는경우
2. uv강도와 uv에너지 량 : uv강도(Intensity : mW/cm2)와 uv에너지 량(mJ/cm2)이 수지가 요구하는 만큼 되어야 하는데 요구량 만큼 되지 않습니다. 특히 적산 에너지는 충분해도 강도가 낮아서 경화 불량이 생기는 것은 경험이 오래된 기술자도 간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3. 코팅 두께와 선속도 : 코팅 두께가 두꺼워졌거나 콘베이어 선속도가 원래 세팅된 값보다 빠릅니다.
이상은 주요한 원인만 기술한 것이고, 이 외에도 수지의 색상, 주위 온도, 심지어는 아무런 조건 변경이 없는데도 경화 불량이 나는 경우도 있을 정도로 팩터가 많으므로 해결하기 어려운 경우는 객관적인 실력을 갖춘 전문가와 상담하는게 좋습니다.

 

 

 

 

영홈페이지 : http://www.tcctech.co.kr
QR 코드 :

Posted by 티씨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