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씨씨가운영하는블로그

728x90

 

 

우리나라의 LED산업에 대한 경쟁력은 현재 일본과 상당한 격차가 존재하는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다만, 기술적으로 일본 니치아가 독점하고 있는 LED관련 특허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 것인가에 따라 일본과의 격차축소 속도는 다소 유동적입니다.
한국과 대만이 가격우위를 지속하면서 기술적으로 일본 수준에 근접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세 나라 간 글로벌 경쟁의 격화가 불가피해질 전망입니다. 수출면에서는 증가율이 높아지겠지만, 수입이 계속 급증하면서 무역수지는 상당기간 적자에서 벗어나기 어려울 전망입니다.
따라서 국내 LED산업의 전반적인 기술경쟁력은 일본, 미국 등 선진업체 대비 1~3년의 격차로 아직은 미흡한 것으로 평가됩니다. 국내 LED의 생산성과 신뢰성은 선진국 수준에 근접한 것으로 평가되지만, 일반조명용 백색 LED의 개발은 이제 시작단계입니다.
일반조명용 백색 LED의 개발 및 생산능력은 전반적인 경쟁력에 큰 영향을 미치지만, 아직 미흡한 수준입니다.
국내 LED산업은 기술적 측면에서는 일본, 독일, 미국 등 선진국, 원가 측면에서는 대만이나 중국 등에 협공을 받는 넛 크래커 상황입니다. 국내 LED는 선진국에 비해 여전히 인프라 기반이 미흡한 실정이며, 참여기업들도 대부분이 중소업체 위주로 선진국과의 경쟁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영홈페이지 : http://www.tcctech.co.kr
QR 코드 :

Posted by 티씨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