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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열성 접착제의 항공, 우주, 자동차 산업의 발달과 함께 그 중요성이 대두되었습니다. 기존의 에폭시계 접착제의 경우 연성이 시작되는 하한 온도가 150도 부근이었던 것에 비해, 300도 이상의 내열성을 확보하고 접착강도와 신뢰성을 가지며, 높은 내열성에 따른 가공성의 저하가 크지 않은 내열성 접착제의 연구가 진행되어 왔습니다.
내열성 접착제는 고온에서 기계적 강도를 유지할수 있어야 하며, 최대사용온도에서 열분해가 되지 않아야 합니다. 이러한 특성은 고분자 주쇄 내에 상대적으로 부피가 크거나 강직한 구조의 부사슬을 결합시켜 고분자 주쇄의 운동을 제약함으로써 달성할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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