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D 조명이 에너지를 절감하고 다양한 컬러를 제공할 수 있다는 점은 이미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아직까지도 LED 조명이 시장에서 차세대 조명으로서의 확실한 자리매김을 하지 못한 것 같다.”라고 지적하였습니다. 그런데 이런 미지근한 시장의 움직임은 LED 조명의 침투를 상당부분 연기시킬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런 가능성은 소위 ‘CFL의 교훈’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CFL 램프는 형광 램프를 구부려 접어서 소형화하고, 안정기를 내장하고, 나사식 베이스를 붙여 일반 백열전구의 기구에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는 형광 램프로서 약 35년 전, 1980년대 초에 처음 출시되었습니다. 같은 밝기의 백열등에 비하면 전기료가 80% 정도 절감되고, 수명이 10배 정도 길고, 3파장 형광물질을 사용해 연색성도 우수했습니다. 말 그대로 1980년대의 떠오르는 조명계의 샛별이었습니다. 그러나 소비자들은 이 CFL의 장점에 대해 별로 인식하지 못했습니다. 이런 소비자의 미온적 태도는 CFL 관련 기술이 더욱 혁신적으로 발전했음에도 장기간 그대로 지속되었고, 결국 CFL은 20년이 지난 지금에서야 시장에서 겨우 자리를 잡아가고 있습니다. 따라서 LED 조명도 CFL의 실수를 거울삼아 그 과정을 결코 답습하지 않아야 합니다. 이미 CFL의 실패를 경험한 필립스는 “CFL의 실수가 다시는 발생되지 않게 우리는 LED 조명의 장점을 고객에게 계속 교육할 것이다.”라고 언급하기도 하였습니다.
운영홈페이지 : http://www.tcctech.co.kr
QR 코드 :
'LED란무엇인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요한 것은 약속이 아니라 그 약속에 도달하는 것! (0) | 2015.10.26 |
---|---|
소비자가 안심할 수 있는 품질 보장 장치 마련 (0) | 2015.10.19 |
그린 LED 리스 제도 (0) | 2015.10.05 |
고객 라이프 사이클 코스트의 감소 방안 (0) | 2015.09.30 |
LED조명의 사이클 코스트의 감소 방안 마련 (0) | 2015.09.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