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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LED는 LCD대비 디자인 차별화, 시야각, 응답속도, 색 재현성 등 여러 측면에서의 강점을 토대로 유력한 차세대 디스플레이로 자리매김을 하였습니다.
그러나 최근 곡면 LCD TV가 등장하며 디스플레이 최대 시장인 TV 분야에서 가장 큰 장점인 디자인 측면의 강점이 희석되고 있는 상황으로, 높은 가격과 기술적 미완성 등에 의해 시장 확대가 지연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 삼성전자의 경우 수율 등 기술적 미완성 등으로 라인업 확대가 지연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 Sony, Panasonic등 일본 기업들도 최근 OLED TV 대형화에 따른 비용 문제, 시장 성장지연 등의 이유로 OLED 패널 개발을 중단하거나(Sony) 양산 시기를 2016년 이후로 연기(Panasonic)하고 있습니다.
- LG디스플레이는 최근 수율을 70 ~ 80%까지 높이며 중국, 일본 기업들에 공급 협상을 추진중이나 당분간 패널 가격 맞추기가 쉽지 않은 상황에서 주요 TV 제조업체들이 UHD TV에 주력하며 OLED의 급속한 시장 확대에는 한계에 부딪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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