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씨씨가운영하는블로그

728x90

 

최근의 반도체 경기는 세계적인 경기침체로 전반적인 침체의 상태를 벗어나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에 유럽과 미국등의 경기가 개선될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낙관적인 전망의 기저에는 첫째, 미국의 기업실적이 개선될 조짐을 보이고 있으며 둘째, 미국 인텔사가 신규 칩을 출시함에 따라 무선랜 사용이 확대되고 데스크탑과 노트북컴퓨터에서의 반도체수요도 증가할 것이며 셋째, 인텔사의 2채널 칩세트인 Springdale Chip-set가 출시됨에 따라, PC의 기본환경이 전환되어 반도체 수요가 증가할 것이라는 전망이 깔려 있습니다.  
반도체의 부문별 수요를 보면, 통신장비 관련 반도체 수요가 비교적 안정되었으나 PC관련 반도체 수요는 극히 부진하였습니다. 그러나 하반기에는 오히려 통신장비로부터의 반도체 수요신장률이 다소 둔화될 것으로 예상되는 반면, PC와 Display로부터의 반도체 수요는 개선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전망의 근거는 먼저 PC에 대한 수요증가와 PC당 메모리 채택의 증가에 기인합니다. PC형 반도체인 DRAM이 현재 재고수준이나 공급능력의 확대에 제한을 받고 있어 하반기중 PC의 계절적인 수요만 발생하여도 수급개선과 함께 가격안정이 예상되기 때문입니다.
이와 같이 반도체 경기의 단기전망은 다소 낙관적이라 할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는 경기순환적인 성격이 강하므로 단정적으로 말할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세계경제는 장기적으로 점진적 성장이 이루어질 것이고, 또 거의 모든 산업이 IT와 결합하는 추세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반도체 산업도 3%내외의 성장률을 유지할 것으로 보는 것은 무리가 아닙니다.

 

 

 

영홈페이지 : http://www.tcctech.co.kr
QR 코드 :

'접착제란?' 카테고리의 다른 글

EMC산업의 특성(가격보다는 품질이 우선)  (0) 2012.08.06
경화방법별 접착제 개요  (0) 2012.08.01
특성별 접착제 개요  (0) 2012.07.30
EMC 산업의 특성  (0) 2012.07.26
접착제의 용도에따른 분류  (0) 2012.07.23
Posted by 티씨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