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씨씨가운영하는블로그

728x90

 

 

플라스틱 스페이서공정
플라스틱 스페이서는 경질 스페이서에 비해 불안정하지만 하중부가 여하에 따라 크기가 변하므로 미세한 셀두께 제어재료로서 적합합니다. 또한 액정층의 온도변화에 의한 광학 특성의 변동이나 층두께의 변동을 고려하면 셀두께가 고정되어 있다는 것이 바람직한 일은 아닙니다. 액정의 열팽창계수에 가까운 성질을 갖는 플라스틱 스페이서는 고온에서 셀두께 팽창시에 스페이서의 이동을 방지하고 저온에서의 공동발생 방지 등에 그 효과를 발휘합니다. 플라스틱 스페이서로서는 내열성, 내약품성에 우수하고, 넓은 온도범위에서도 탄체성으로서 거동하는 좋은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유리 스페이서공정
유리 스페이서는 하중을 주어도 변형이 거의 없고, seal 재의 두께 등을 원하는 수치로 설정하는 용도로는 가장 적당합니다. 막대모양(봉상)의 스페이서이기 때문에 분상했을 때 서로 교차하는 것도 있지만, 길이가 적당하게 짧은 경우에는 기판을 압축하면 서로 미끄러져 교차상태가 풀리고, 긴 스페이서가 겹쳐진 경우에는 파괴되어, 특별히 문제가 생기지 않습니다. 다만 셀 내에서 사용할 경우에는 배향막 등 기판내면을 손상할 수 있기 때문에 분산에 세심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유리 스페이서는 알카리성분이 서서히 액정 중에 용출되어 액정재료를 노화시키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무알카리 유리로 제조합니다. 이는 방사 과정에서는 불순물이 부착되기 쉽고, 이러한 불순물이 액정재료를 나쁘게 하고, 혹은 액정 분자 배열을 흩뜨릴 염려가 있기 때문에, 순수로 완전히 세정한 것을 사용합니다. 스페이서로서는 방사속도를 일정하게 유지, 직경이 균일해지도록 관리할 필요가 있습니다.


액정셀의 제조공정
제조 방법은 유리판에 뿜어 칠하는 스프레이법, 진공용기 속에서 재료를 기판에 형성하는 진공증착법, 저압의 기체속에서 방전시키는 고주파스페터법 등이 있습니다. 액정셀에 전압을 가해줄 수 있는 표시 전극 패턴을 형성하는 방법에는 두 가지 방법이 있는데, 하나는 박막을 형성할 때 전극과 같은 모양으로 구멍을 뚫은 마스크를 기판에 대고 패턴과 같은 형태에만 도전막을 붙이는 방법이고, 또 하나는 보다 정밀한 패턴을 만들기 위해 사용되는 포토에칭 방법입니다.

 

 

 

 

영홈페이지 : http://www.tcctech.co.kr
QR 코드 :

Posted by 티씨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