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씨씨가운영하는블로그

728x90

 

은 분말 및 페이스트의 유통경로

 

은 분말 제조법은 1800년대에 이미 개발되어 사용되어 왔습니다. 따라서 분말 제조법이 크게 어렵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그러나 입자크기, 입도 등 분말의 특성을 생산에서부터 제어하고자 한다면, 제조에 있어서 업체들 나름의 노하우들이 필요합니다. 은 분말의 가격은 국제 은 시세와 은 가공비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은 페이스트 제조업체들은 가공비를 낮추기 위해서 가공비가 적게 드는 제조 프로세스를 가져야 합니다.
상기그림에는 은 분말과 페이스트의 유통경로를 나타내었습니다. 은 분말 제조업체는 은 페이스트 업체에 그리고 페이스트 업체는 분말로 페이스트를 제조하여 부품업체에 공급합니다. 부품업체는 은 페이스트를 사용하여 부품을 제조하여 세트업체에 납품하고, 잔여 혹은 폐 페이스트는 귀금속 폐기물 처리업체로 유통됩니다. 회수된 페이스트에서는 은 성분을 분리하여 다시 원광으로 사용합니다.

 

 

전자산업용 은 분말 제조

 

일반적으로 은 분말의 제법은 입자크기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전해법은 20-30㎛, 아토마이즈법은 2㎛ 이상, 화학적 제법은 1㎛이하의 분말을 제조하는 경우 사용됩니다. 제조과정을 보면 전해법에서는 전해, 세정, 중화, 탈수, 건조, 체거름, 분쇄, 체거름, 배합, 검사, 포장의 단계로 제품이 제조됩니다. 그리고 아토마이즈법에서는 용해, 분무(고압가스/물), 싸이클론, 체거름, 혼합, 검사, 포장의 단계로 이루어집니다. 또한 화학적 제법에서는 환원․세정, 탈수, 건조, 분쇄, 플레이크화, 검사, 포장의 단계로 제품이 제조됩니다. 현재 전자산업에 사용되고 있는 은 분말은 대부분 상기그림과 같은 화학적 제법으로 제조되고 있습니다.

 

 

 

 

영홈페이지 : http://www.tcctech.co.kr
QR 코드 :

'Silver Past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은 분말 시장의 개요  (0) 2013.08.23
전도성의 발현  (0) 2013.08.16
적용 용도별 실버페이스트 수지의 종류  (0) 2013.08.09
은 페이스트의 제조공정  (0) 2013.08.02
은분말(Silver Powder) 정의  (0) 2013.07.19
Posted by 티씨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