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씨씨가운영하는블로그

728x90

 

은 분말 시장 분석범위

 

최근의 전기, 전자 부품에는 플라스틱을 비롯하여 고형 Carbon, 수정, 세라믹 등 열에 약하하거나 납땜을 할 수 없는 재료가 아주 많아지고 있어서, 전도성 도료 및 접착제가 이러한 재료에 매우 효과적으로 사용될수 있습니다. 또한 PC, Membrane Touch Switch, 전자 계산기, 전자 시계, 디지털 카메라, 휴대폰, 캠코더 등에서는 IC, LSI 소자를 사용하여 약한 전류로 기능을 발휘할 수 있으며, 또한 이들 제품은 소형화, 박막화, 경량화로 인해, 점차 전도성 도료 및 접착제의 응용 범위가 확대되고 있습니다.
현재 산업분야에서 사용되고 있는 은 분말의 경우 가장 큰 수요가 전도성 소재입니다. 은분말의 시장을 분류하면, 마이크로 크기의 은 분말 시장과 나노크기의 은 분말 시장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우선 마이크로 크기의 은 분말은 과거부터 일정 규모의 시장을 유지해 왔으며, 향후에도 성장해 나아갈 전도재, 전자파 차폐재 등의 시장으로 신규 용도 시장이 형성되어 확대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나노크기의 은 분말의 경우 아직 시장이 활성화되지 못했습니다. 마이크로 크기를 나노크기로 대체시키기 위한 연구가 진행중에 있으며, 의료, 자동차, 교통, 에너지, 환경 등 다른 분야로의 응용도 추진되고 있습니다.
특히 은나노분말을 활용하여 일반인들에게 알려져 있는 은나노 제품들은 냉장고, 에어컨, 세탁기, 청소기, 공기청정기, 전자레인지, 도자기, 수유기구, 컵, 칫솔, 치약, 침구, 의류, 신발, 섬유 등이 있습니다. 이들 제품들은 은을 20nm 이하로 분산시켜 살균 및 항균의 특성을 극대화한 것으로, 우리의 웰빙 욕구를 충족시키고자 하는 제품들입니다. 이들 제품들은 일반적으로 나노 크기 은 입자를 포함한 콜로이드 용액 상태로 작용합니다. 즉, 은괴에서 은분말 형태를 거치지 않고 액상 제품으로 판매됩니다. 따라서 이들을 은분말 시장과 연계시키기는 어렵다고 여겨져 이번 분석 대상에서는 제외시켰으며, 주로 마이크로 분말을 중심으로 시장분석을 하였습니다.

 

전도성 페이스트 용도

 

은 페이스트 시장은 매우 세분화되어 있습니다. 국내의 경우 가장 큰 규모의 시장이 PDP, LCD 전극용이지만, 수많은 세부 시장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PDP와 LCD의 경우 수요 시장이 급변하고 있습니다.
입자크기, 입도, 결합제 종류, 첨가제 등에 따라 특성이나 성능이 달라 제품의 용도 및 적용에 있서 그 다양성이 매우 큽니다.

 

 

 

 

영홈페이지 : http://www.tcctech.co.kr
QR 코드 :

Posted by 티씨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