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씨씨가운영하는블로그

728x90

 

 

많은 현상에 관계되는 접착에 대해서 다양성과 내부 불규칙성의 현상은 접착을 화학적․물리적으로 설명하는 단순한 이론과 기구로는 설명이 어렵습니다. 폴리머계의 다양성을 고려하여 접착제의 모든 기구와 이론이 접착강도나 결점을 설명하기 위한 복합연구가 포함되어야 합니다.
가교결합이나 이중결합은 접착표면에서 유동성을 억제하여 표면에서 반응기의 안정성을 가져옵니다. 앞으로의 연구는 폴리머의 표면 아래(subsurface) 층과 그들의 표면성질을 설명할 수 있는 연구가 필요합니다.
표면의 X-선 단층촬영 장치와 같은 비파괴분석은 구조적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꾸준한 발전이 필요합니다. 표면구조 정보는 표면 접착강도나 표면에너지의 관계를 증명할 수 있어 폴리머구조에서 정확한 접착위치와 결합들을 연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XPS와 ToP-SIMS 와 같은 기기를 사용하여 표면의 화학적 조성을 정확히 분석하기 위해 최근에 이루어진 발전은 특히 폴리머접착의 이론적, 실제적 문제를 해결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앞으로 표면의 화학구조의 변화를 이용하여 원하는 정도의 접착강도(tailored adhesion strength)를 가진 폴리머도 생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영홈페이지 : http://www.tcctech.co.kr
QR 코드 :

Posted by 티씨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