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씨씨가운영하는블로그

728x90

 

 

접착제 산업은 지난 10년간 자동차산업과 우주산업의 발전을 계기로 좋은 특성을 가진 접착제와 표면 코팅제에 대한 요구에 부응하여 이론적, 실질적으로 많은 연구가 급진적으로 실행되어 왔습니다.
공업적으로 사용되는 폴리머레진과 조성물은 적은 표면자유 에너지와 이들 표면상에 있는 극성 반응기의 결여로 인하여 원칙적으로 접착력이 약하므로 이 접착력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방법들이 발전되어 왔습니다.
접착 기구에 특별히 초점을 맞춘 폴리머 접착제의 최근 연구결과에 대하여 정리하였습니다. 특히 접착 현상, 접착 기구, 접착 촉진제 문제, 접착을 연구하는데 필요한 측정기기와 측정방법 등에 관하여 자세히 기록하였습니다.
접착력을 높이기 위해 폴리머 블랜딩과 반응성 폴리머 중합방법에 대하여도 소개하였습니다. 특히 접착 촉진제에 있어서 화학적 처리방법, 플라즈마 처리방법을 비롯한 다양한 방법 등에 대해 최근의 연구결과에 대해 기술하였습니다.
접착과 접착강도에 대한 기구는 폴리머의 특성에 따라 결정되고 많은 현상에 관계되는 접착에 대해서 다양성과 내부 불규칙성의 현상은 접착을 화학적․물리적으로 설명하는 단순한 이론과 기구로는 설명이 어렵습니다. 폴리머계의 다양성을 고려하여 접착제의 모든 기구와 이론이 접착강도나 결점을 설명하기 위한 복합연구가 포함되어야 합니다.
앞으로 연구방향은 일반적으로 받아들여지는 접착 기구와 폴리머 접착제의 강도를 높이는 전략에 대해 보다 복합적인 연구가 더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다양한 분야에서 요구되는 접착제의 특성은 각 분야에 따라 차별화 되고 있으므로 접착제 산업은 앞으로도 더욱 발전할것으로 판단됩니다.

 

 

 

 

영홈페이지 : http://www.tcctech.co.kr
QR 코드 :

Posted by 티씨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