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씨씨가운영하는블로그

728x90

 

 

Display Panel은 사람이 볼 수 있는 영상을 나타내는 것의 총칭으로서, 대표적인 것이 TV 브라운관(즉, CRT)이고 대형화, 고선명화 및 디지털화 되면서 다양한 형태의 Display Panel이 개발되고 있습니다. 그 대표적인 몇몇을 소개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PDP
PDP는 Plasma Display Panel의 약자로 전면유리와 배면유리 및 그 사이의 칸막이에 의해 밀폐된 유리사이에 Ne+Ar, Ne+Xe등의 개스를 넣어 양극과 음극의 전극에 의해 전압을 인가하여 네온광을 발광시켜 표시광으로 이용하는 전자표시장치를 일컫습니다. 플라즈마 디스플레이는 마주보는 대형의 전극사이에 개스를 봉입하고 전압을 인가함으로 발생하는 개스방전을 이용하는데, 발광색은 오렌지색이며 개스전에 의해 발생한 자외선으로 적색, 녹색, 청색을 내는 형광체를 여기하는 컬러디스플레이도 있습니다. 표시용량은 400×640 셀(cell 또는 dot)이며 해상도는 3 line/mm입니다.


- VFD
VFD는 Vacuum Fluorescent Display의 약어로 형광표시관이라고도 하며 지난 67년에 일본에서 발명한 전자표시소자로 신뢰성이 높은 고 휘도의 플랫디스플레이를 말합니다. VFD는 저속 전자선 여기 발광특성을 갖는 형광체에 열전자를 조사해 문자, 기호, 도형등의 표시기능을 갖게 한 플랫 디스플레이에 속하는 직렬형 3극 진공관으로 표시패턴의 임의성, 시각적 인식성이 높으며 동작전압이 낮기 때문에 MOS IC에 의한 직접 구동이 가능합니다. 또 동작온도가 -40~+85℃로 넓혀 수명이 1만 시간이상이라고 하는 고 신뢰성의 특성을 갖고 있기 때문에 VTR나 오디오기기등 가전제품, 자동차의 계기판, POS등 컴퓨터 단말기, 복사기의 조작표시판등 넓은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표시색은 종래의 청록색 발광의 형광체를 사용한 단색표시 외에 청색, 황색, 오렌지색, 적색등의 발광색을 가지며 저속전자선 발광 형광체의 개발로 여러 가지 색표시가 가능합니다.

 

 

 

 

 

영홈페이지 : http://www.tcctech.co.kr
QR 코드 :

Posted by 티씨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