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씨씨가운영하는블로그

728x90

 

- 수요업체의 세계적 경쟁력
삼성전자와 하이닉스반도체라는 거대한 잠재적 수요자를 확보하고 있는 국내 EMC생산업체로서는, 기술수준이 확보되고 이를 수요업체들로부터 기술인증을 받을 경우 성장잠재력은 매우 크다고할수 있습니다.
최근 국내  EMC업계의 기술수준은 크게 향상되어 512메가 DRAM용 EMC 생산수준까지 도달하게 되었습니다. 국내 기술수준의 발전은 현재 일본제품이 지배하고 있는 고메모리 반도체용 EMC를 국산으로 대체할 수 있어 국내업체들의 시장점유율 확대가 기대됩니다. 이와 함께 국내업체가 삼성전자나 하이닉스반도체에  EMC를 납품한다는 사실이 곧 세계적인 기술수준을 의미하는 것이므로 해외시장의 개척에도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중국과 대만이라는 잠재적 거대시장 인접
중국과 대만의 반도체산업은 아직 기술적인 한계는 있지만 중저가제품에 있어서 시장을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대만과 중국의 경우에는 현재 일본산 EMC가 시장을 장악하고 있으며 대만내에는 고메모리 DRAM용 EMC 생산시설이 없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어 우리나라의 EMC 제조업체들도 대만에 대한 진출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향후 반도체산업이 크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 중국의 EMC 시장은 우리나라 업체들에게 유망한 시장으로 다가올 것이며 이들 시장에서의 점유율 확대가 기대된다고 하겠습니다.

 

 

 

영홈페이지 : http://www.tcctech.co.kr
QR 코드 :

Posted by 티씨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