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씨씨가운영하는블로그

728x90

 

 

- 고부가가치제품에 있어서 일본과의 기술격차
국내 EMC 생산업체가 현재 직면하고 있는 가장 큰 문제는 일본과의 기술격차입니다. 일본은 오랫동안 전자, 화학분야에서 세계적인 기술선도자의 역할을 해왔습니다. 국내업체들이 일본업체들과의 경쟁에서 불리한 요인은 EMC 컴파운딩 기술수준 뿐만 아니라 원료인 반도체용 특수 에폭시수지와 용융실리카 등의 확보에도 있습니다. 이에 따라 고순도 EMC시장은 거의 일본업체들에 의해 장악되고 있습니다.

- 기술인증의 어려움
최근 국내 EMC업체들의 연구개발 결과 상당수준의 기술을 확보하기는 하였으나 반도체 제조사 등 대형 수요업체로부터 기술인증을 받지 못하여 효과적인 시장침투에 어려움이 있는 실정입니다. 즉 국내반도체 OEM 생산업체들이 국내 EMC제품의 품질수준을 인정하더라도 외국의 원천업체들이 국내 EMC 개발제품의 사용을 꺼리는 경우 사실상 영업확대에는 어려움이 있는 것입니다.

- 일본의 동남아 공장 가동
일본의 반도체 및 전자기기 업체들을 따라 해외로 이전한 동남아 EMC 공장들로부터 품질과 가격면에서 경쟁력 있는 제품이 국내에 수입되면 국내 업체들의 시장점유율이 잠식당할 가능성이 있습다. 특히 일본의 해외 현지 생산공장들이 판로확대에 어려움이 있을 경우, EMC 수요가 큰 국내시장을 공격적으로 수출하게 되면 국내  EMC 시장이 큰 혼란에 빠질 우려가 있습니다.

 

 

 

 

영홈페이지 : http://www.tcctech.co.kr
QR 코드 :

Posted by 티씨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