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씨씨가운영하는블로그

728x90

 

세계 용도별 EMC 판매량

 

일본의 통계를 인용할 경우, 일본이 세계  EMC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물량기준으로 약 36.9%, 금액기준으로는 37.8%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우리나라는 약 1.3~1.5만톤을 생산하고 있으므로 물량기준으로 세계시장의 약 12~14%정도를 차지하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세계 EMC 시장규모는 연평균 약 0.7%의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지만 반도체경기에 따라 EMC 시장의 규모가 크게 달라지고 있습니다. EMC 시장이 이처럼 불안정한 추세를 보이고 있는 것은, 그동안 반도체경기가 호황과 침체를 반복하는 경기순환적 특징을 반영하고 있다는 사실 뿐만 아니라, 반도체의 칩사이즈가 작아지고 얇아져 반도체 1개당 사용되는 EMC의 양이 줄어들고 있다는 사실에도 기인합니다.
세계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일본EMC 업체들의 판매량과 판매금액이 감소한 것은, 일본의 장기적 경기침체와 함께 한국 반도체업체와의 경쟁에서 뒤쳐진 일본반도체 업체들이 더 이상의 시설투자를 억제한데 영향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이와 함께 일본의 EMC 업체들이 생산기지를 동남아시아 지역으로 이전한 사실도 일본의 EMC 판매량 감소의 또 다른 원인이 되고 있습니다. 즉 일본의 EMC 메이커들은 수요처인 일본의 반도체 및 전자기기 회사들이 동남아와 중국, 그리고 대만 등으로 생산공장을 이전함에 따라 일본의 EMC 공장들도 뒤따라 해외로 이전하여 현지공급체제를 구축하였던 것입니다. 이를테면 스미토모가 싱가포르, 대만, 중국에 생산공장을 확보하고 있으며 니토와 신에츠도 각각 말레이시아에 EMC 생산공장을 가동하고 있습니다.
한편 EMC의 용도별 세계 판매량(수요량)을 보면, 가장 많이 사용되는 곳이 개별 전자부품용(36%)이고 그 다음이 프로세서(29%)이며, 반도체와 관련된 수요는 메모리용 6%와 BGA/CSP16) 4%를 합한 10%에 불과합니다. 이러한 사실은 메모리용에 고가 EMC가 사용되고 있지만 전자기기나 프로세서용 EMC의 비중도 적지 않다는 사실을 말해 주고 있습니다.

 

 

 

 

영홈페이지 : http://www.tcctech.co.kr
QR 코드 :

'접착제란?' 카테고리의 다른 글

Die Attach Adhesive의 기본  (0) 2012.09.12
특성별 접착제 특허분석  (0) 2012.09.10
접착제 특허 비교분석  (0) 2012.09.05
EMC산업의 위협요인  (0) 2012.09.05
접착제의 기술특허정보 분석의 범위 및 방법  (0) 2012.09.03
Posted by 티씨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