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씨씨가운영하는블로그

728x90

 

 

에폭시수지는 반응 시 휘발성 물질을 발생시키지 않고 전기/기계적 성질이 우수하며 치수안정성, 내수성, 내마모성, 내약품성 등이 탁월합니다. 이와같은 장점으로 현재 국내에서 생산되는 에폭시수지의 대부분은 선박, 자동차 등의 중방식 도료용, PCB 등과 같은 전기/전자용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그 외에 건축용, 접착제용 등의 용도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최근 PCB, EMC, ABS수지, 성형제 Transformer 절연재 등 전기/전자부품, 반도체 분야로 에폭시수지 적용 분야가 확대되고 있으나 국내 에폭시수지 시장 내 공급과잉 상태가 지속됨에 따라 수출 비중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에폭시수지의 국내 수요는 선박용 도료 및 전기용 수요 확대에 힘입어 양호한 증가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중국에서 선박용 페인트를 중심으로 에폭시수지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수출 규모도 증대되고 있습니다.
국내 자동차 업계는 완성차 업계 파업에 따른 생산차질, 현대차 그룹의 해외 생산기지 이전, 내수회복 지연, 환율에 따른 가격 경쟁력등의 요인에도 불구하고 국내 생산증가 추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와같은 수요산업 성장에 힘입어 도료용 에폭시수지 수요는 안정적인 성장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한편 에폭시수지는 PCB(인쇄회로기판)등 전기/전자부품, 반도체 분야로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는바 도료용에 이어 높은 사용 비중을 보이고 있습니다. 국내 PCB업계는 완제품의 경쟁 격화에 따른 판매가격의 급락에도 불구하고 휴대폰,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디지털가전산업 등 전방 수요산업의 성장으로 PCB용 에폭시수지의 수요 또한 확대되었습니다.

 

 

 

 

영홈페이지 : http://www.tcctech.co.kr
QR 코드 :

Posted by 티씨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