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LED 조명의 이전 설치 문제도 고객에게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조명 시장의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시장은 주택 시장입니다. 그런데 LED 조명의 이상적인 수명은 10만 시간입니다. 하루 12시간동안 조명을 밝힌다고 하더라도 20년이 넘는 시간입니다. 그런데 LED 조명을 구입하는 소비자들이 과연 그 집에서 20년 이상 거주할수 있을까요? 비싸게 조명을 설치했으니 이사할 때 에어컨을 떼가는 것처럼 방방마다 설치된 LED 조명을 떼서 새로 이사갈 집에 설치할까요? 수명이 20년 이상인 상업용 빌딩이나 공공 빌딩은 긴 수명을 가진 LED 조명을 선호할 수 있겠지만, 일반 주택에 사는 소비자는 LED 조명의 긴 수명을 예상만큼 가치 있게 여기지 않을 가능성이 충분히 존재합니다. 따라서 LED 조명은 단기적으로는 공공 조명 위주로 빠르게 성장할 수 있겠지만, 이후 조명 시장의 중심까지 파고 들기까지 상당히 고전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LED 조명은 광원 효율 향상과 가격 하락의 산을 넘는 동시에, 소비자의 히든 코스트를 극복할만큼 매력적인 가격을 제시해야 향후 백열등의 빈자리를 채울 수 있을 것입니다.
운영홈페이지 : http://www.tcctech.co.kr
QR 코드 :
'LED란무엇인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환경 친화적 조명 도입에 대한 개발도산국의 입장 (0) | 2015.08.10 |
---|---|
LED 조명 도입에 대한 유보적인 태도 (0) | 2015.08.03 |
소비자의 조명의 경제성의 계산 (0) | 2015.07.20 |
소비자의 감성 만족 (0) | 2015.07.13 |
LED업체의 소비자의 감성 만족을위한 노력 (0) | 2015.07.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