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씨씨가운영하는블로그

728x90

이번에는 고압 UV장치와 마이크로 UV장치에 대하여 알아 보겠습니다.

마이크로(Micro) UV장치는 전자파로 발광하는 시스템으로 고압UV와 비교 여러 가지 차이점이 있습니다. 마이크로(Micro) UV 장치의 램프 조도가 크고 UV수지의 UV침투세기 속도가 빨라서 높은 도막 및 높은 에너지가 필요한 제품에 적합합니다. 쉽게 말해서 마이크로(Micro) UV장치가 고압 UV장치보다 빠르게 빛을 투과 시킨다는 말입니다. 마이크로 시스템의 램프는 5000시간 내외 사용 하며 순간 점등방식으로 ,메탈 수은 혼용 하여 사용자의 편리성이 높으며, 마이크로 장비는 고압 UV장비와 비교 발생되는 열이 적어서 열에 의하여 제품등의 변형이 적은 것이 장점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램프 타입 비교하여보면,
마이크로 H 램프는 300NM이하에서 고압램프보다 더 풍부하게 발생 따라서 경화 품질이 향상됩니다.
마이크로 D 램프는 350-400NM파장에서 고압램프보다 더 풍부하게 UV에너지가 발생됩니다.

 
                      고압 수은램프 파장
 
             마이크로(Micro) H 램프 파장
 
                      고압 메탈램프 파장
 
            마이크로(Micro) D 램프 파장
 
                  고압 UV램프(유전극램프)
             마이크로 UV램프(무전극램프)

 

위의 표에서 마이크로 UV 장치와 고압 UV 장치의 파장대 및 램프를 알아 보았습니다. UV 장치는 빛을 쪼아주는 것으로 가장 중요한것이 램프입니다. 거기에 부수적으로 열이 발생되어 제품에 문제가 되지 않도록 열을 빼주는장치, 빛을 효과적으로 조사하기 위한 반사판 등등이 존재 합니다.
UV 램프는 위의 고압 UV 방식과 마이크로 UV 방식등의 차이에 따라서 램프의 수명이 1,000시간 에서 5,000시간 정도 된다고 합니다. 이는 장비업체에 문의를 해보시면 쉽게 확인할수 있습니다.
UV 조사기를 사용하여 작업을 하시는 분은 어느순간 경화가 잘 일어나지 않는것 같으면 조사 램프의 수명을 확인하시어 대응하시면 되실것 같습니다.

                                           UV 조사시스템

 

 


운영홈페이지 :
http://www.tcctech.co.kr
QR 코드 :


Posted by 티씨씨